새사연이 (사)한국사회주택협회, (사)나눔과미래와 ‘사회적 주택 공급성과와 발전방향’ 포럼을 개최합니다.

매입임대주택을 활용한 사회적 주택은 운영기관을 통해 청년층을 중심으로 관계성 회복을 도모하고 기존 공공임대의 한계를 보완하는 정책으로 2016~2020년까지 총 1,845호(한국사회주택협회 데이터)가 공급되었습니다. 단기간에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에 기여해 온 사회적 주택은 최근 ‘기존주택등 매입임대주택 업무처리지침’의 개정(2020.12.9. 개정)으로 청년층 중심이었던 입주자격이 일반취야계층, 신혼부부, 고령자에게로 확대되기도 하였습니다. 또, 2020년 상반기부터는 LH매입약정형 사회주택이 추진되면서 주택공급 단계에서부터 수요자 맞춤형 주택을 기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회적 주택은 지속적인 발전과 더불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회적 주택의 운영, 관리 현황과 그 간의 성과, 입주자 관계형성에서의 긍정적 효과를 살펴보고 보다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개선과제와 변화하는 제도에서의 대응관제를 살펴보는 포럼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날 포럼은 유튜브로 생중계되는 만큼 많은 회원과 시민분들의 참여, 관심 부탁드립니다.

ㅇ일시 : 2021.6.28.(월) 14:00~16:30

ㅇ장소 : 전진상 영성센터 3층 온누리실 (중구 명동10길 35-4)

ㅇ참여방법 : 유튜브 생중계 청취 및 댓글! (bit.ly/사회적주택포럼)

ㅇ주최 : (사)나눔과미래, (사)새로운사회를여는연구원, (사)한국사회주택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