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정부의 중추이며 핵심 사업인 4대강 공사. 정부는 올해 12월에는 보 공사를 8-90%까지 진척한다는 계획으로 지금 이순간도 맹렬히 공사를 진행 중입니다. 이 사업을 실질적으로 저지할 수 있는 시간은 2-3개월뿐이라는 위기의식 아래, 이 위기 상황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은 청년/학생단위의 활기와 패기라는 믿음으로, 젊은 세대의 난장토론을 기획합니다.
이 자리는 4대강공사에 반대하는 단위/개인이 모여서 4대강에 대해 시원하게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겁니다. 자신은, 또 자신이 속한 단위에서는 어떤 활동을 했는지 소통하고, 또 앞으로 무엇을 해 나갈지 어떻게 해나갈지 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같이 할 수 있는 것은 같이 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시간표>——————————————————–
<1부>
여는말(토론회의 취지 및 목적)(5분)(사회자)
4대강현황공유(올해말까지의정세 포함)(발제.5-7분)
각단체소개(각단체당5분)
반대활동현황 및 평가(발제.10분)
평가와 비판 토론(2-30분)
휴식_
<2부>
4대강과 청년학생문제의 접점(발제.10분)
청년학생층으로서 특히 어떤 4대강관련이슈를 끌어낼 수 있을까.
어떤 방식으로 4대강 공사에 대응할 수 있을까.
하고 싶은 일 할 일들 브레인스토밍
논의의 결과를 지속적으로 논의 및 행동 진행 모색하는 다음 모임 자리 장소 및 일시 정하기(선택사항)
——————————————————————————————————–
긴시간 토론을 대비한 다과는 풍성히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이 후끈 달아오르고 다들 원한다면 주최측은 밤샘준비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망원역의 지하철 막차시간은 응암방면(응암24:31/새절24:49),봉화산방면(봉화산24:13/한강진24:31/공덕24:49)입니다.
그날,
4대강공사에 당당히 NO를 외치는 당신을 뵙고 싶습니다.
여기에서 봅시다.
PS. 4대강공사에 대한 ‘찬반토론’은 이것과는 따로 기획할까 고려 중에 있습니다.
(찬반토론을 원하시는 분은 예약신청해주세요. 5명 이상 예약 신청이 있으시면 고려할 것도 없이 기획이 진행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