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1015 공공주택] 떠먹여 주는 모임이 아니라 함께 시너지를 만드는

By | 2018-06-29T17:02:45+00:00 2016.10.31.|

새사연과 함께하는 “공공주택 바로 알고 대처하기” 소모임이 지난 10월 15일 토요일에 새사연 사무실에서 처음 열렸습니다.

첫 모임인 만큼 함께 모임을 만들어갈 분들에 대한 소개와 인사가 먼저 이루어 졌습니다. 이어서 권순형 박사의 공공주택에 대한 제도와 정책의 변화 과정을 함축적인 강의로 함께 듣는 것으로 첫 날 모임은 마무리 되었는데요, 그동안 관심은 있어도 법이나 정책의 영역에서 흐름이나 체계가 잘 이해되지 않았던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이었어서, 앞으로 함께 세미나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윤활유 같은 강의였습니다.

한편, 이 날 모임에는 공공주택에 입주를 희망하는 시민과 공공주택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와 전문가라는 모집 공고문의 참가 대상 항목이 무색해 질 정도로 다양한 분들이 각기 다양한 이유로 참석해 주셨습니다.
정말 공공주택에 입주를 희망하시는 분부터, 공공주택에 대해 공부 하고 싶어하는 일반 시민, 협동조합 주택의 상근자, 연구자 분들 까지 다양했습니다.

특히, 진남영 원장님이 본격적인 오리엔테이션에서 예고해 주신대로, 이번 모임은 단순히 ‘떠먹여 주는’ 모임이 아니라, 서로 함께 읽고 공부하고, 의견을 나누는 과정에서 시너지를 만들어가는, 정말 ‘열린 세미나’ 형태로 진행될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분들과 함께하는 앞으로의 모임이 더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앞으로 공공주택 바로알기 대처하기 모임은 격주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다음 모임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모임이 함께 성장하고 도움이 되는 그런 모임이 되길 기원해봅니다.

#본 후기는 참가자이신 조현준 회원님이 써 주셨습니다. 

noname01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