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대학생 학술동아리 자본주의 연구회입니다.


오는 여름 7월18일부터 21일까지 숙명여대에서 미래경제 포럼이 진행됩니다.


이번 미래경제포럼에서 정태인 선생님이 꼭 강연을 해주셨으면 하는 주제가 있어서


이렇게 강연 요청을 드립니다.


 


1. 강연개요


제목: 리셋코리아 한국경제 위기 진단하기


일시: 7월 18일 오후 4시 – 6시


장소: 숙명여자대학교


 


2. 요청내용


 


1) 취지


유럽을 필두로 한 전 세계가 경제 위기에 빠져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경제도 예외는 아닙니다. 2008년 9월에 리먼브라더스 파산 이후 11월 위기설, 3월 위기설이 나돌았고 2010년에 위기를 극복했다고 했지만 위기는 한층 더 심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세계 정세 속에서 한국경제는 분명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정확이 무엇이 문제인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특히 대학생들은 뭔지 모르는 위기 속에서 어떻게든 살아보겠다면 아등바등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지금 당장 토익점수를 몇점을 얻느냐보다 지금 우리가 어떤 시대에 살아가고 있느냐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이 어떤 시대인가, 그리고 그 속에서 나는 어떤 미래를 준비해야하는가”를 고민할 수 있는 첫걸음은 우리의 미래를 좌지우지하는 한국경제의 현황을 정확히 진단하는 것입니다. 한국경제 위기의 원인은 정확히 무엇이며 이대로 가다간 어떤 미래가 펼쳐질지 알아야 미래를 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생님의 강연을 통해 한국경제의 정확한 현황진단과 미래전망을 듣고 싶습니다.


 


2) 목표


– 한국경제 위기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한다.


– 지금 상황을 통한 한국경제 전망


– 대학생들은 무엇을 해야하는가


 



3)세부내용


– 한국경제 위기의 양상


: 한국사회 양극화 원인과 현황 진단


: 금융, 부동산, 빚경제가 현재 한국사회에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가.


– 어디로 가야하는가


: 보편적 복지


 


* 리셋코리아를 1시간 30분 분량으로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