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escription

 

 

2018.6.19  |  vol. 613

[새사연 회원님들께]

새사연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한 데 이어 다음주에는 새 사이트가 문을 엽니다.

새사연은 새로운 도전에 나서려 합니다. 무엇보다 현장-시민-연구를 잇는 혁신적 플랫폼으로 거듭나려 합니다. 그 동안 상근 연구자가 중심이 되어 국가적 수준의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데 주력했다면, 앞으로는 현장성과 더불어 시민/회원/독립연구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면서 현장에서의 구체적 변화를 발굴하고 함께 만들어 가려 합니다.

지난해부터 진행했던 ‘독립연구자 네트워크’와 올해 4월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사회 혁신’ 연구 그리고 최근 객원 연구원을 모집해 막 첫 발을 뗀 ‘퇴사’ 연구 등이 모두 새사연의 새로운 도전의 일환입니다. 지난 몇 년간 꾸준히 진행해온 ‘주거 대안’ 연구도 오는 7월부터 새로운 독서모임을 시작으로 구체적 변화를 만들어 나가려 합니다. 그밖에도 연구 플랫폼이자 연구 공동체로 거듭나기 위한 몇 가지 프로젝트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에 조금 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동안 새사연에 보내주신 따뜻한 관심과 지지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새사연의 새로운 도약, 기대해주시고 변함 없는 격려 부탁드립니다.
                                                                                   – 새로운사회를여는연구원 

(사)새로운사회를여는연구원
edu@saesayon.org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동1로 33 3층   |   02-322-4692
수신거부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