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와 장소(국가)에 따라 ‘보수’라는 단어의 의미가 이렇게 다양한 모습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경이롭기까지 합니다. 손원장님의 말씀대로 진정한 ‘보수’란 인간성과 도덕성을 바탕으로 상식적이고 보편타당성이 있는 관습에 의해 정체성을 유지하는 것임이 분명할진대.. 일년전부터 대한민국에서 회자되고있는 ‘보수’라는 의미는 견강부회요, 궤변이요, 어불성설이요, 또 무슨 표현이 있을까.. 싶을 정도이군요. 어제오늘 전직대통령들의 망언을 접하면서.. ‘우리 민초들이 어지간히도 나랏님복이 없구나’하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한인간의 운명이든 한국가의 국운이든 파도타기와 같은 것이라.. 제발 다음번에는 좋은 운(좋은 지도자)이 나타나기만을 기다려야겠죠. 앞으로 4년? 에효.. 국민의 탄핵으로 일년내에 해치워버릴 수는 없는지..
시대와 장소(국가)에 따라 ‘보수’라는 단어의 의미가 이렇게 다양한 모습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경이롭기까지 합니다.
손원장님의 말씀대로 진정한 ‘보수’란 인간성과 도덕성을 바탕으로 상식적이고 보편타당성이 있는 관습에 의해 정체성을 유지하는 것임이 분명할진대..
일년전부터 대한민국에서 회자되고있는 ‘보수’라는 의미는
견강부회요, 궤변이요, 어불성설이요, 또 무슨 표현이 있을까.. 싶을 정도이군요.
어제오늘 전직대통령들의 망언을 접하면서..
‘우리 민초들이 어지간히도 나랏님복이 없구나’하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한인간의 운명이든 한국가의 국운이든 파도타기와 같은 것이라..
제발 다음번에는 좋은 운(좋은 지도자)이 나타나기만을 기다려야겠죠.
앞으로 4년?
에효.. 국민의 탄핵으로 일년내에 해치워버릴 수는 없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