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사연이 2011년 여름 교원 직무연수를 잘 마쳤습니다. 지난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합정역 근처 세미나 네트워크 새움에서 진행되었으며, 20명의 중고등학교 선생님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이번 직무연수는 ‘생활경제와 소비교육 교수법’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새사연의 정태인 원장, 김병권 부원장, 이상동 연구센터장이 강사로 나눠서 세계경제와 한국경제를 두루 살펴보고, 중요 경제지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가계재무설계회사인 에듀머니에서 재무설계 전문가와 경제교육 전문가가 방문하여 스스로의 소비 생활을 돌아보고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경제교육 게임을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참석하신 선생님들은 직무연수를 마친 후 평가 설문을 통해서 “세계경제와 같은 큰 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경제를 바라보는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혀주셨습니다. 더불어 학교 수업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더 실용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 강화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많이 제기해주셨습니다.


 


폭우 속에서도 3일 동안 직무연수에 성실히 그리고 즐겁게 참여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2011년 겨울 직무연수에서는 더 많은 선생님들과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