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해설] 환경오염의 근원지 아시아 지역내 합의가 절실 관련 By ilssin|2018-07-02T18:46:59+09:002007/06/28|Categories: 이슈진단|3 Comments 3 Comments bj971008 2007년 06월 28일 5:23 오후- 답글쓰기 중국, 인도가 협력할리도 없고…그렇다고 개발도상국이 많은 아시아 여타 국가들이 협력할리도 없고… 우리나라나 일본 정도 외에는 그다지 관심을 안 가질 것 같은데요. 1. 일본, 중국, 한국 등 몇 개 나라가 중심이 되어 온실효과 가스를 줄이자는데 합의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내야 함. 2. 개발도상국에 대한 재정 지원과 온실료과 가스를 줄이도록 하는데 협조하도록 유도하는 것. 이 중에서 일단 1번을 먼저 해결하면서 아시아 각국이 동조하도록 하는 것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죠? 이미 있는 아세안 + 3 같은 기구를 이용하는 것이라든가..새로운 합의체를 만든다는가…. kiyhh 2007년 07월 03일 10:26 오전- 답글쓰기 좀 치사할 수 있지만 아시아에 그런 관심을 갖는 나라가 거의 없다면 한국이 선도적으로 뛰어들어 환경도 살리고 돈도 벌고 하면 좋지 않을까? toshikot 2007년 07월 03일 11:25 오전- 답글쓰기 물론 중국이나 인도가 엄격한 GHGs배출 감축 목표수치에 동참하게 만드는데 어려움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국제사회에서 주도권을 갖기 위해서는 이제 지구온난화문제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중국과 인도도 할 수 없이 동참하게 될 거라는 견해도 있습니다. 문제는 지역적으로 어떤 정책을 마련할 것인가이고, 포스토 교토의정서 이후의 지구온난화에 대한 아시아 수준의 합의를 만들어야 합니다. 저도 좀 더 공부해야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응답 취소
중국, 인도가 협력할리도 없고…그렇다고 개발도상국이 많은 아시아 여타 국가들이 협력할리도 없고… 우리나라나 일본 정도 외에는 그다지 관심을 안 가질 것 같은데요.
1. 일본, 중국, 한국 등 몇 개 나라가 중심이 되어 온실효과 가스를 줄이자는데 합의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내야 함.
2. 개발도상국에 대한 재정 지원과 온실료과 가스를 줄이도록 하는데 협조하도록 유도하는 것.
이 중에서 일단 1번을 먼저 해결하면서 아시아 각국이 동조하도록 하는 것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죠? 이미 있는 아세안 + 3 같은 기구를 이용하는 것이라든가..새로운 합의체를 만든다는가….
좀 치사할 수 있지만 아시아에 그런 관심을 갖는 나라가 거의 없다면 한국이 선도적으로 뛰어들어 환경도 살리고 돈도 벌고 하면 좋지 않을까?
물론 중국이나 인도가 엄격한 GHGs배출 감축 목표수치에 동참하게 만드는데 어려움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국제사회에서 주도권을 갖기 위해서는 이제 지구온난화문제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중국과 인도도 할 수 없이 동참하게 될 거라는 견해도 있습니다. 문제는 지역적으로 어떤 정책을 마련할 것인가이고, 포스토 교토의정서 이후의 지구온난화에 대한 아시아 수준의 합의를 만들어야 합니다. 저도 좀 더 공부해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