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원가입 현황


유료회원 : 850


총회원( 무료회원 포함 ) : 7578


4월 가입자
















회원구분


유료회원 / 증액


무료회원


뉴스레터


회원수


35 / 2


69


17




 


 


 


2. 활동보고


분야와 특성에 맞는 분과 모임으로 밀도 있고 생생하게 회원들 사이의 소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진행 중인 것 외에도 여러 모임이 활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3. 연구보고





 


 


4. 칼럼





 


 


 


5. 언론보도






 


 


 


6. 미디어 활동




















홈페이지


방문자수


949(310명 증가)


페이지뷰


53,383 (16,949 증가)


블로그


방문자수


12,418 (1,088 증가)


페이스북


좋아요


6,502 (117 증가)


 


 




5월의 새사연은 지난 시간을 준비하고 새로운 새사연을 맞이 하는 달이었습니다. 새사연에게 있어서 가장 크고 중요한 행사인 2012년 총회가 516일 수요일 한양대학교 동문회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전국에 계신 회원들을 모시는 자리라 많은 걱정과 설레임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부족함이 많은 자리였지만 200여명의 회원과 손님들께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또한 같은 날 새사연의 새로운 책인 <리셋 코리아-18대 대통령이 꼭 해야 할 16가지 개혁과제>의 출판기념행사도 함께 진행 되었습니다. 새사연이 새로운 대한민국에게 제안하는 16가지 개혁과제를 담은 이번 책을 소개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물리적 시간의 한계로 인해 깊은 이야기를 나누지는 못했지만 상당히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 주신분들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진보 정치의 행로가 주목되는 시점인 만큼 새사연은 빠르고 다양한 통로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리셋코리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사연에 있어서 또 하나의 새로운 시작이 있었습니다. 약 1년 간의 방배동 생활을 끝내고 마포구 상수동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방배동 생활이 조용한 전원마을에서 깊이 있는 연구를 하는 시간이었다면, ‘젊음의 거리 홍대’로 불리는 상수동에서는 변화하는 사회를 누구보다 빨리 읽어내고 전망할 수 있는 젊은 새사연이 되고자 합니다. 최근 새사연의 보고서 중에서도 세계 석학들의 경제전망을 발빠르게 전달하는 세계의 시선이 다른 보고서들보다 많이 읽히고 있다는 결과에서도 앞으로의 새사연은 더욱 더 빠르고 적극적으로 다가올 사회를 예측하고 제안할 수 있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쁘고 분주했던 5월이 지나고 2012년 상반기의 마지막 달인 6월이 되었습니다. 6월은 지금까지 해오던 연구들을 계속 진행해 나감과 동시에 새사연 하반기 계획을 꼼꼼히 세우고, 12월 대선을 앞두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